TIP/Photoshop

포토샵CC 화살표 모양 및 옛날 셰이프 Shape 추가 방법 - Photoshop 포토샵 설정 방법 팁 TIP

JIMIN지민 2021. 7. 22. 12:00
반응형


포토샵 CC로 업데이트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지만
없어진 옛날 기능도 좀 많이 있습니다.

그중 디자이너들이 오래 사용할 법한 모양 벡터 셰이프라고 부르는 도형이죠? Shape 기능도 수정이 되었는데요.

자유형 도형을 사용할 때 보통 가장 자주 사용하는 화살표 모양, 세모 모양 등 기존에 제공되던 모양이 있었지만
지금은 나뭇잎, 나무 등 식물 계열 쪽 도형이 있습니다. 사실 제가 디자인할 때
나무와 식물을 자주 쓸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ㅜㅜ

포토샵 CC부터 적용된 셰이프(모양) 기능에 기본 설정된 모양 리스트입니다.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이걸 어디에 쓰라고 있는가 싶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던 화살표 기능은 어디서 추가할 수 있을까요?
처음에 저는 없어진 브러시처럼 모양 셰이프 리스트도 추가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상단에 있는 쉐이프 기능으로 들어가서 리스트를 추가하려고 했습니다.

아니? 생각한 대로 추가가 되지 않았습니다.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에서 화살표를 쓰고, 추가하고, 추가로 제가 아주 오래전부터 쓰던 쉐이프 프리셋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가장 많이 쓰는 쉐이프 프리셋이예요 ㅎㅎ (그리고 저작권도 무료입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반응형

포토샵 CC 벡터 옛날 화살표 모양, 옛날 셰이프 모양 Shape 리스트 추가하는 방법


1. 포토샵 상단 메뉴에서 [Window] -> [Shape]를 클릭합니다.




2. [Shape] 창이 새로 열렸습니다. 보통 오른쪽 탭에 활성화가 될 건데요. 이 창에서 옛날 쉐이프들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3. 쉐이프 상세 기능 버튼을 눌러서 <Legacy Shape and more>를 누르면 예전 버전에서 사용하던 화살표가 있는 모양 쉐이프 폴더가 추가됩니다.


4. 포토샵 CS 버전과 2019에서 사용되었던 벡터 모양 쉐이프 리스트가 생성되었습니다.

 


이 방식으로 옛날 모양 쉐이프를 불러왔지만 각각 폴더링이 되어있어서
화살표 모양을 찾기가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폴더에서 빼내어 자주 쓰는 모양을 추가하셔도 좋지만 아래에 제가 옛날부터 사용하던 포토샵 화살표 벡터 모양 쉐이프 파일을 첨부하고 이 파일을 추가해보겠습니다.

source.csh
4.08MB

 

포토샵CC 커스텀 벡터 모양 쉐이프 추가하는 방법


1. 다운 받은 쉐이프 파일을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상단 쉐이프 설정에서 <Import Shapes>를 누릅니다.

 

또는 아까 윈도우 창으로 열었던 쉐이프 창에서도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2. 다운 받은 <Source.csh> 파일을 찾아서 클릭을 해서 추가합니다.


 

화살표 모양이 가득한 커스텀 모양 쉐이프가 추가되었습니다.


각종 모양의 화살표 및 다른 체크 모양들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해서
저는 이 파일을 항상 추가해서 사용하는 중입니다.

여러 화살표 모양을 사용하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ㅎㅎ



추가되고 사라진 기능들이 꽤 많은 포토샵 CC입니다... 옛날 유저들은 이렇게 알아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삭제하지 않고 안에다가 넣어준 것만해도 고맙다고 생각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편리하고 즐거운 포토샵 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