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CC 트랜스폼(자유변형)에서 앵커포인트(중심점) 보이게 하기- Photoshop 포토샵 설정 방법 팁 TIP

JIMIN지민 2021. 7. 26. 12:00
반응형

 

 

전 아무 생각 없이 포토샵을 사용 중이었는데 포토샵CC를 처음 사용해본 친구가 제게 물었습니다.

 

"트랜스폼(자유 변형 툴) 하면 중간에 점 같은 게 보였는데 왜 없어졌어?"

 

그 말을 듣고 확인해보니 정말 중심점(앵커 포인트)이 없는 거예요.

 

 

포토샵 CS 버전에는 자유 변형(트랜스폼) 기능 이용시 중앙에 중심점(앵커 포인트)가 작게 보였습니다.

 

 

저는 너무 자연스럽게 포토샵 CC에서 사라진 줄도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매번 존재하고 있었으니 계속 그 앵커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했나 봐요. 없어서 너무 당황스럽더라고요.

 

 

친구는 평소에 중심점(앵커 포인트)으로 중앙을 맞춰서 작업 영역을 자르거나 늘린다고 해요.

 

그래서 친구의 요청으로 이 기능이 사라진 건지, 설정에 있는지 찾아봤는데

설정에서 앵커 포인트가 보이게 하는 설정을 찾았습니다 ㅎㅎ

 

앵커 포인트가 필요하신 분에게는 좋은 팁이라고 생각해요, 한번 따라 해 볼까요?

 

 

포토샵 CC 자유 변형(트랜스폼)에서 중심점(앵커 포인트) 보이게 하는 설정 방법

 1. 상단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 [Tools]를 찾아 들어갑니다.

 

 

 

 2. [Toos] 메뉴에서 <Show Reference Point when using Transform> 체크 박스를 활성화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3. 포토샵 CC에서 자유 변형(트랜스폼) 기능을 이용할 때 중심점(앵커 포인트)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BUT.

 

중심점(앵커 포인트)이 이전 버전보다 2배로 커진 것이 보이시나요?

전처럼 보일 듯 말 듯하게 있었다면 참 좋았을 텐데 이렇게 떡하니 큼지막하게 넣어두니

저는 조금 어색했어요 ㅎㅎ

 

 


 

반응형

 

중심점(앵커 포인트)을 중심으로 확대, 축소, 회전이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예전에 자주 사용하셨다가 없어진 분들께는 좋은 팁이 될 것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