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Photoshop

포토샵 CC 갑자기 Save as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jpg, png로 저장이 안될 때 해결 방법! - Photoshop 포토샵 설정 방법

JIMIN지민 2021. 8. 10. 12:00
반응형


포토샵 CC 2021 이번 업데이트에서 큰 기능이 바뀐 것 같았어요.

평소처럼 작업물을 저장할 때 Save as(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서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려고 하는데
원래 보이던 jpg나 png의 옵션이 보이지 않고

PSD, PSB, PDF, TIFF 파일로만 저장이 되어서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왜 저장이 안 되는 거야....


이미지 저장 방식을 [Export as] 즉 내보내기 형식으로 바꾸면서
중복되는 예전 버전의 이미지 등록을 없애버린 것 같았어요.


이런 식으로 내보내기 창이 뜨면서 여러 이미지 포맷으로 저장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상당히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이미 웹형식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식이 있는데 굳이 이 저장 방식을 업데이트한 이유가 무엇인지 너무 궁금하네요...


이러한 현상을 포토샵 CC 업데이트 이전 버전의 Save as를 누르면
각 형식으로 바로 저장할 수 있게 바꾸는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포토샵 CC 갑자기 Save as 다른 이름으로 저장 시 jpg 등 이미지로 저장 안 될 때 해결 방법


1. 포토샵 상단 메뉴 탭에서 [Edit] -> [Preferenes] -> [File Handling]으로 들어갑니다.


2. [File handling] 설정창에서 <Enable lagacy "Save As"> 설정의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3. 포토샵을 재실행하지 않아도 바로 Save as로 작업물을 저장시 예전 버전의 저장 방식으로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빠른 PNG 저장 기능이 생긴 것도 확인되었네요.
그래도 [Export] 기능을 많이 쓰게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ㅠㅜ
저는 너무 불편하네요... 저만 그런 걸까요?

그래도 이런 해결 방법이 있어서 천만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